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평택BIX지구, ‘평택 포승(BIX)지구’로 명칭 변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년 7월 4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 2019.7.3일 평택BIX지구 개발계획 변경 승인·고시
– 명칭변경, 토지이용계획 변경, 지구계 조정 및 각종 민원 사항 사업 반영
○ 평택BIX지구 ‘평택 포승(BIX)지구’로 명칭 변경
– 사업지구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역 명칭을 병행 표기로 변경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사업지구인 ‘평택BIX지구’의 개발계획 변경안이 3일 자체 승인.고시됨에 따라 그동안 사용하던 평택BIX지구 명칭이 ‘평택 포승(BIX)’지구로 변경된다.

4일 황해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평택BIX지구’는 지난 2017년 도내 모든 산업단지에 도 통합 브랜드 명칭인 BIX(Business&Industry Complex, 산업복합지구)를 사용키로 하면서 해당 명칭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지역명이 드러나지 않아 투자자 입장에서 생소하고, 평택BIX지구의 인지도 부족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명칭 변경에 대한 필요성이 계속 제기돼 왔다.

이에 명칭변경 검토회의, 기업체 간담회 및 입주 희망 기업 설문조사 등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기존 명칭 BIX외 지역명인 포승을 병행 표기하는 방안으로 ‘평택 포승(BIX)지구’로 결정하게 됏다.

황해청은 이번 개발계획 변경 고시를 통해 명칭변경에 대한 행정 행위를 완료하고 고시 이후부터 변경된 명칭을 사용한다.

또 이번 고시에는 명칭변경뿐만 아니라 변전소 부지신설, 종교시설용지 폐지, 잔여지 추가, 변경된 공원조성계획 반영, 관습로 추가개설, 가스정압기 신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평택 포승(BIX)지구는 62만평 부지에 자동차, 화학, 전자, 기계 제조 산업시설용지 총 78만 2,454㎡, 물류시설용지 55만 6,174㎡를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운영특별법에 따라 경기도가 직접 공장 설립 인허가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평택 포승 지역을 대표하는 산업단지로 국내 중소기업에게도 취‧등록세 등의 조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작년 11월 산업단지로 지정했으며, 인근 산업단지 분양가 대비 25~35% 저렴하다.

황성태 경기도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보다 나은 조건으로 양질의 물류, 산업 용지를 공급하여 기업에게 수익창출과 지역에 풍부한 일자리 창출과 침체된 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입주를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