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황해청-외투기업 대정티씨·신창특수 투자유치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년 9월 26일
파일첨부
9월 26일 황해청 업무협약.hwp 미리보기
신창특수 업무협약1.jpg
평택BIX업무협약 단체.jpg

평택BIX업무협약 단체

 

 

○ 26일 오전 11시 외투기업 대정티씨, 신창특수와 업무협약 체결

– 평택BIX 내 약 5백만 달러 투입, 2,000평 규모 투자 확정

– PH 조절제 및 반도체 수처리 약품 등 생산 제조시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26일 외국인투자기업인 대정티씨, 신창특수와 신규 투자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날 오전 황해청에서 대정티씨, 신창특수 2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택BIX(Business & Industry Complex)에 반도체 수처리 약품 제조·생산시설을 건립하기로 했다.

신규 투자되는 시설은 약 2000평 규모로 약 5백만 달러가 투입될 예정이다.

1996년 설립된 대정티씨는 PH조절제나 반도체 수처리 약품으로 사용되는 저농도 가성소다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2013년 설립된 신창특수도 가성소다 제조 및 운송·판매하고 있으며 화합물 제조 및 외투기업으로 전환했다.

황해청은 이들 기업의 신규 투자로 인해 향후 평택지역이 첨단산업단지의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황해경제자유구역에 조성될 제조․생산시설이 인근 수요기업과 연계해 지역경제 발전의 핵심 시설로서 기능을 다하기를 기대한다”며 “황해청도 기업 활동을 위한 최적의 산업 인프라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현재까지 19개기업과 약 20억19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MOU를 체결하고 기업의 조기투자를 위해 부지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