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도 황해경제자유구역(평택 BIX), 중견기업의 차세대 리더와 협력기회 마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년 6월 19일
파일첨부
180427_보도자료_중견련 팸투어.hwp 미리보기
180417 중견기업연합회 팸투어 단체사진-1.jpg
180417 중견기업연합회 팸투어 단체사진-2.jpg
중견기업연합회 팸투어 회의.jpg

<주요 내용>
○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모임, 2018년 첫 투자관심지역으로 황해청 시찰
○ 황해청,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약속
– 해외 기술강소기업과의 기술제휴, 재무투자유치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 제시
– 지식창조형 경제특구(평택 BIX)를 해외 글로벌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제공

 
중견기업연합회 팸투어 회의180417 중견기업연합회 팸투어 단체사진-2

 
중견기업 창업 2세들의 모임인 명문장수기업센터(중견기업연합회 소속) 회원 20여개사의 차세대 리더들이 2018년 첫 투자관심지역으로 황해경제자유구역을 방문하였다.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이화순)은 지난 27일 오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회의실에서 중견기업연합회의 차세대 리더들과 협력기회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중견기업연합회 김규태 전무를 비롯한 중견기업의 창업2세들이 참석하여 한국가족기업연구소 김선화 박사의 장수기업 육성의 필요성 등의 강의와 황해청의 국제 비즈니스플랫폼사업방안을 청취하였다.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은 남북 지도자가 판문점에서 만나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한 역사적인 날, 4차 산업혁명시대의 대한민국을 이끌고 나갈 중견기업의 차세대 리더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우리 중견기업들이 해외의 100년이 넘는 명문 가족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명문장수기업센터는 중견기업연합회가 2013년 12월(중견기업성장촉진및경쟁력강화특별법)에 따라 설립한 센터로서, 기업이 세대를 이어 지속성장을 하고, 국민에게 존경받는 명문 장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가업승계 및 지속성장 부문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번 황해청 방문은 지난해 9월 이화순 황해청장의 중견기업연합회 방문에 대한 후속행사로서, 명문장수기업센터의 2018년 첫 번째 투자관심지역으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게 된 것이다.

 
황해청은 국내 장수기업과 경제자유구역과의 협력 기회 확대를 모색하기 위하여 해외 기술강소기업과의 기술제휴, 재무투자유치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고, 지식창조형 경제특구(평택 BIX)를 해외 글로벌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제공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를 위하여 황해청은 국내외 중견기업간 기술협력, 인수합병, 상호투자유치를 촉진하여 평택 BIX를 자동차, 전자, 화학업종과 융합된 4차 산업 기반기술 관련 국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평택 BIX는 외투기업에 대해 최대 7년간 100%로 법인세, 소득세 등의 국세 및 지방세 감면을 할 수 있는 경기도의 유일한 경제자유구역으로 주변 시세에 비하여 약 34% 저렴하게 분양된다. 특히, 수도권에서 마지막 남은 외투기업 전용 화학업종 부지 8만평을 보유하고 있다.

 
황해청 관계자는 국내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마련하기 위하여 산업단지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해경제자유구역은 2008년 지정된 이후 경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가 공동 시행사로 참여해 2015년 평택 비즈니스융합 산업단지(BIX) 착공을 진행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분양할 계획으로 평택 BIX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은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과 (031-8008-8623, 031-8008-8633)로 연락하면 된다.